본문 바로가기
cafetour

[대구 복현동] 금호강이 한 눈에 보이는 와플맛집 #핸즈커피 포르테 반석점

by 손모찌 2020. 11. 9.


핸즈커피 포르테 반석점
대구 북구 복현로8길 19-36
매일 10:00 - 23:00
0507-1497-8012

 

핸즈커피 포르테 반석점은 주차공간이 있어요. 역시 주말이라 주차된 차량이 많아요. 

 

 

카페 입구 오른쪽에 보이는 공간. 따로 테이블이나 자리하는 공간은 없어요.

 

내부에 들어서면 카운터가 가장 먼저 보여요. 카운터 왼쪽에는 베이킹하는 공간이 따로 있어요. 카운터 바도 오픈형태로 넓직해요.

 

반석점은 기존 오픈 시간보다 30분 일찍 테이크 아웃만 주문을 따로 받고 있다고 해요. 셀프바가 입구쪽에 마련되어 있어서 테이크 아웃 손님들에게 편리한 동선 같아요.

 

일단 저는 와플을 먹으러 왔기 때문에 얼른 주문하러 카운터에 갔는ㄷ.. 쇼케이스에 디저트가 많네요..치아바타, 쿠키, 크루아상, 더티초코, 크로플, 케이크 요 라인업들은 핸즈커피 반석점에만 판매하는 듯 해요.

 

쿠키랑 케이크가 너무 맛있어 보였지만, 저는 지조있게 와플을 주문했어요. 와플은 쇼케이스에 따로 없지만 주문 즉시 조리해 주신다고 해요. 이 날은 특히 손님도 많아서 만드는데 30분 정도 소요된다고 안내를 받았어요ㅠㅠ

 

메뉴가 나오는 동안 카페 구경할겸 먼저 지하로 내려가 봤어요. 핸즈커피는 지하부터 2층까지 운영하고 있어요.

 

아래층에도 넓직한 공간과 다양한 테이블이 있어요.

 

맨 안쪽에 있는 긴 쇼파자리. 쇼파의 크기에 비해 테이블이 너무 작아서 디저트를 먹거나 하기엔 불편해 보였어요. 쇼파 뒤로 꾸며놓은 오브제가 인위적인 느낌은 있었지만 신기하고 예뻤어요. 

 

하지만 맞은편에 금호강 뷰가 있어서 오브제가 묻히는 느낌이에요. 손님들도 창가쪽 자리를 대부분 선호하더라구요. 

 

그대로 2층으로 올라가봅니다. 2층은 노키즈존으로 운영한다고 해요.

 

2층도 역시 통유리창으로 금호강 뷰를 시원하게 볼 수 있어요. 2층도 역시 창가쪽 테이블은 만석이에요ㅠㅠ

 

창가 맞은편에 있는 계단형 좌석. 개인적으로 이런 자리는 너무 불편해서 앉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요ㅠㅠ 2층은 그리 넓은 규모가 아니라서 위에서 내려다 보는 1층이 더 쾌적해 보였어요.

 

 

 

2층에 붙어있는 층별 안내

 

다시 1층으로 내려왔는데 손님들이 너무 많아 자리가 없었어요ㅠㅠ

 

앉을 만한 곳을 찾다가 1층 안쪽에 있는 테라스 발견!

 

층별 안내에 있던 온실이 이 테라스인가봐요. 1층과 완전히 분리된 공간인 듯, 정적이 흐르는 느낌. 여유롭고 조용한 분위기를 원하시는 분은 테라스석으로 자리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분리된 만큼 조용한 분위기가 괜찮았지만, 공기가 답답하게 느껴져서 잠시 자리했다 다시 안으로 들어왔어요ㅠㅠ

 

결국 1층에 자리잡은 우리. 이윽고 주문한 와플과 카페라떼가 등장하셨어요!!!! 저희가 주문한 와플은 아이스크림 와플이에요ㅎㅎ 핸즈커피는 밀가루 대신 수제찹쌀을 사용해서 와플을 만든다고 해요.

 

 찹쌀와플이라 보통의 와플보다는 식감이 쫄깃한 느낌은 있지만 드라마틱한 쫀쫀함은 아니에요. 그래도 퍼석거리는 느낌없이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요! 아이스크림은 두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바닐라와 초코를 선택했어요. 바닐라는 보통의 무난한 맛. 초코는 안에 초코칩이 박혀있어서 달달했어요. 함께 주는 휘핑크림은 거의 액체 상태에 가깝도록 엄청 묽게 쳐서 주시더라구요. 딱 찍어먹기 위함으로 역할이 확실한 크림!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맛있었어요.

 

쇼파에 자리가 나서 호다닥 옮긴 우리. 이 날 아침부터 비가 와서 날이 조금은 흐리지만, 금호강 뷰를 보면서 가지는 티타임이 아니라 디저트타임은 너무 좋았어요. 짝꿍도 맘에 든다고 해서 기분 좋았던 카페투어.

 

와플에 혈안이 되어 뒷전이었던 커피도 정신차리고 마시니 적당한 산미에 맛있었어요. 채광이 좋은 날 자리했으면 더욱 예뻤을것 같아 약간은 아쉽지만 함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음엔 포르테 동래점도 방문해 보고 싶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